Wisdom

본질

성숙한 자는 더이상 외부에서 무언가를 얻으려 하지 않는다. 외부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영향력에서 온다. 영향력은 에너지로 설명할 수 있다. 감정 역시 에너지이나, 감정의 에너지는 장기적이지도 지속적이지도 않다. 지혜의 에너지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이고, 갑작스럽게 폭발하는 에너지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에너지이다.

책을 통해서 지혜를 엿볼수는 있지만, 독서로 지혜를 얻을수는 없다. 지혜는 아는 것이 아니기에

돈도 에너지이다. 돈은 생각보다는 강한 에너지이기에, 돈보다 강한 에너지를 보유해야, 돈을 끌어당길 수 있다. 돈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가져야 한다. 모든 것, 사물, 사건 자체에는 선악이 없는 것 처럼, 돈도 선악은 없다. 단지 어떤 에너지에 끌릴 뿐

돈보다 강한 에너지는 지혜, 그렇지에 지혜로운자는 본인의 선택이 아니라면, 가난하지 않다.

삼계내에 살면서 돈이 필요없다고 한다면 지혜롭지 못한 자

인류 최고의 지혜는 결국 몇 권의 책이외에서는 찾아보기 어렵다. 그런 책들을 반복해서 읽는 편이 다양한 잡다한 영양가 없는 책을 수만권 읽는것보다 좋다.

마찬가지로 절정의 지혜를 가진 사람과 만나면, 다른 사람과의 만남의 의미가 없어지기도 한다.

대중이 감탄하고 선호하고 좋아한다면, 그것은 큰 가치가 없기 쉽다.

대중은 일시적 감정적 위안을 원하기에

그러나 이런 위안은 일시적인 것, 감정적 만족감 충만감이 사라지면, 대중은 다시 공허함에 빠지게 된다.

이것이 지혜로운자와 대중의 차이

사람이 말이 줄어가면, 성숙해지는 것이다. 사람이 설명을 안하고 이해를 구하지 않는다는 것은 강인해지고 있다는 증거

결국 사람의 성취와 발전은 에너지에 달려 있고

에너지를 얻는 방법은 사람을 통해서, 땅을 통해서, 수행을 통해서 얻는 것이 메인이고

모든 개운법도 결국은 에너지 보충이 목적

어떤 에너지를 보충하냐?

어떻게 얼마나 보충하냐?

그 차이일 뿐